공지사항

home새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 5월의 으뜸앱

2014.06.18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4' 5월의 으뜸앱으로 '7Days', '가디언스 리그 for Kakao', '포켓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는 머니투데이가 모바일 시장을 활성화하고 건전한 앱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취지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공동 주최하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앱 시상이다.


머니투데이와 미래창조과학부는 29일 오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한국인터넷기업협회에서 5월 으뜸앱 4개 작품을 시상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하울링소프트(대표 서현석)의 '세븐데이즈(7Days)' △스노우패밀리(대표 박정주)의 '가디언스 리그 포 카카오', 비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레드빠나나(대표 이자연)의 '포켓스튜디오' △제이제이에스미디어(대표 이재석)의 '마이뮤직테이스트'가 각각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경희 미래창조과학부 인터넷정책과장, 이봉규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 심사위원장(연세대 교수), 신혜선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장이 각각 시상자로 나섰다.


'세븐데이즈'는 모바일 FPS(1인칭 슈팅게임)로 좀비와 벌이는 7일간의 사투를 그렸다. 기존 PC에서 즐기던 게임을 모바일에 최적화시켰다. 단순한 액션에 이야기를 더하면서 몰입감을 높였다.


'가디언스 리그 포 카카오'는 모바일 디펜스장르에 AOS(공성대전)를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RPG(역할수행게임)다. 기존 게임과 달리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협동플레이 및 대전 등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포켓스튜디오'는 직접 만드는 명함사진 앱이다. 사진을 전송하면 전문 리터칭 디자이너들이 이용목적에 맞게 보정하고 배경을 합성해 높은 품질의 증명사진으로 제작 및 발송한다. 가격도 기존 사진관 대비 70% 정도 저렴하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콘서트를 새롭게 정의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가는 것이 아닌 내가 원하는 지역에 가수가 와서 공연을 하는 역발상 서비스. 공연 할 장소를 정하고 일정 참여자가 확정되면 공연이 열린다.


이날 시상에 나선 송경희 미래부 과장은 "수상자분들이 창조경제의 주역"이라고 격려하며 "여러분의 도전정신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정부가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봉규 심사위원장은 "수많은 앱들 가운데 많은 심사위원들이 오랜 시간 토론 끝에 수상작을 선정했다"며 "지난 5년간 그렇게 선정된 업체들이 성장해왔고, 오늘 수상업체들도 이번 기회가 터닝포인트가 돼 앞으로 성공해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선정된 으뜸앱 개발사들은 대한민국모바일앱포럼(회장 이석우, 카카오 대표) 가입자격을 얻게 되며, 연말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대상 후보이자 매년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 스마트폰앱 콘테스트'의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또 해외시장 진출 시 미래부 글로벌창업지원센터로부터 컨설팅, 투자유치, 네트워킹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