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어워드 뉴스

home새소식앱어워드 뉴스
앱어워드 뉴스

강추! 9월의 베스트 '모바일 4選'

[Digital Life~]'오더플러스', '원프라이스', '타이어비즈' '아이파킹']

박효주 매니저   |    2017.09.30
◇식자재, 이젠 알아서 찾아온다
■서비스=오더플러스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개발사=엑스바엑스(대표 박상진)

식당을 운영하다 보면 너무 몰라서, 혹은 너무 바빠서 식자재로 골치가 아픈 일을 종종 겪는다.

잘 모르는 식재료도 많고,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할지도 막막하다. 바쁜 와중에 이곳저곳 일일이 찾아가며 사 오기도 힘들다. 단순 주문만으로 끝나지 않는 식자재 고민에서 벗어나, 좋은 식자재를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방법이 없을까. '오더플러스'가 고민의 답이 될 수 있다.

오더플러스는 여러 곳에 존재하는 다양한 공급업체를 한데 모아 사용자에게 필요한 곳을 추천해주고, 식재료 전문 상품기획자가 좋은 상품 추천 및 메뉴에 적합한 상품을 함께 고민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급업체와 상품 추천이 완료되면 추천받은 상품이 앱에 보기 쉽게 정리되고, 사용자는 필요한 상품만 찾아 빠르게 주문을 완료하면 된다. 배송도 앱 내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매입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주고 날짜나 상품, 업체별로 통계까지 내주는 기능을 제공해 가계부가 필요 없을 정도의 편의성도 돋보인다.

실수로 주문을 놓치거나, 배송이 잘못 가거나, 상품에 하자가 발생하면 고객센터를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쇼핑의 고단함 없앤 간결한 소비…원프라이스

■서비스=원프라이스
■플랫폼=웹
■개발사=더커머스(대표 문성환)


'원프라이스'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의 최적가를 빠르게 제공하는 '소비자 경험에 집중'하고자 출시된 서비스다.

소비자의 인식 속에 자리잡은 '피곤한 소비'에 대한 패러다임을 '간편한 소비 활동'으로 바꾸겠다는 것이 서비스 모토다. 원프라이스는 사용자가 검색한 상품을 중복없이 최적가로 찾아주는 AI기반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오픈마켓과 가격비교 사이트가 통합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그 중 소셜커머스 기능으로는 사용자들이 상업적 상품 추천 방법이 아닌 신뢰할 수 있는 지인들(친구, 가족, 회사 동료)의 구매 내역 및 상품 평을 기반으로 상품을 공유하고 거래하는 서비스가 포함된다.

원프라이스 만의 특별한 기능인 '스마트카트'는 보다 편리한 소비를 이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AI가 자동으로 여러 상품의 최저가를 계산해 전체 구매 상품의 최적가를 추천해준다.

더커머스는 공개된 온라인 마켓이 아닌 특정 폐쇄형 쇼핑몰에만 제공하는 특가 상품을 원프라이스 시크릿몰에 입점시키고, 관리자가 특정 사람에게만 상품을 공개할 수 있는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 폐쇄형 쇼핑몰 개설도 준비 중이다.

◇타이어를 가장 쉽고 빠르게 교체하는 방법


■서비스=타이어비즈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개발사=타이어비즈(대표 송봉균)


오래된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인터넷을 찾아보지만, 제각각인 타이어 가격에 어느 판매점에서 교체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이런 과정은 매우 비효율적이며, 어려운 소비 경험이다.

'타이어비즈'는 역경매 방식을 활용해 사용자가 더 쉬우면서도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 이용은 앱 내에서 차량 종류, 타이어 크기, 국내·외 타이어 선택, 계절별 타이어 선택, 교체 지역 단계로 진행되는 등록과정을 완료하면 끝이다. 이 정보를 통해 타이어 판매점이 역경매 방식으로 입찰한다. GPS(위성항법장치)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20km(킬로미터) 내의 타이어 판매점이 연결된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사람도 원하는 정보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타이어 구매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일일이 발품 팔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타이어비즈는 앞으로 타이어 관련 큐레이션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주차,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서비스=아이파킹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개발사=파킹클라우드(대표 신상용)

'아이파킹'은 주변 주차장 검색부터 실시간 주차장 현황확인 및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한 주차 서비스다.

어디를 가든 주변 주차장을 검색하면 가격별, 거리별 비교 선택이 가능하며, 주차장 요금은 물론 운영시간까지 상세 정보를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다. 위치 기반 기술을 이용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변 정비업체의 위치와 전화번호 정보도 제공한다.

목적지만 검색하면 주변 주차장 안내와 함께 스마트폰에 설치된 내비게이션 앱과 연동돼 헤매지 않고 바로 주차장으로 갈 수 있다

일반 주차장 정보 외에 아이파킹이 가지는 최대 장점은 '파킹패스'이다. 운전자가 주차 정산소나 무인 정산기를 들를 필요 없이 고속도로 하이패스처럼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요금은 미리 앱에 저장해둔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결제된다. 현재 파킹패스가 설치된 '아이파킹존'은 전국 각지에 500여 곳이 운영 중이다.

아이파킹은 전기차 관련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전기차 충전은 물론 충전 완료 후 주차요금 정산과 전기차 전용 면에 주차한 차량번호를 인식해 빅데이터를 통해 차종을 구분하고 전기차가 아닌 차량이 주차한 경우 단속 및 과태료를 부과한다.

최근 서울시와의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